다음커뮤니케이션의 자회사 버즈피아(대표 서정일)가 온라인 여행사 익스피디아와 손잡고 전세계 인기 여행지 정보를 버즈런처 홈팩을 통해 소개한다.
양사는 첫 번째 프로젝트로 한일 여행객들이 익스피디아를 통해 가장 많이 예약한 인기 여행지 4곳(한국·일본·방콕·하와이)을 선정, 각 여행지 특색과 정보를 담은 여행지 홈팩 8종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한일 여행객 인기 여행지 홈팩은 다운로드 한번으로 한국과 일본, 방콕, 하와이의 풍광이 담긴 배경화면과, 현지 여행 예약과 할인 혜택은 물론 현지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앱과 위젯까지 한 번에 설치할 수 있다.
특히 양사는 인기 여행지 홈팩을 다운로드 받고 설치한 이용자 전원에게 익스피디아 모바일 앱이나 모바일 웹에서 이용할 수 있는 10% 모바일 할인 쿠폰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관련기사
- 다음 뉴스 서비스에 빅데이터 적용하니…2014.07.14
- 플래닛사이드2, 상승세타며 FPS 중 PC방 1위2014.07.14
- 다음, 월드컵 ‘생중계’…승부예측 서비스 도입2014.07.14
- 다음카카오 합병 ‘열흘’…네이버가 웃는다2014.07.14
서정일 버즈피아 대표는 “익스피디아와의 협업을 통해 버즈런처가 글로벌 플랫폼이라는 점을 다시 한 번 증명했다”며 “글로벌 프로모션을 더욱 확대하는 한편, 글로벌 시장의 다양한 파트너들과의 협업을 통해 버즈런처의 서비스 영역을 더욱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버즈런처는 사용자가 만든 홈스크린을 공유하는 SNS 런처다. 지난 5월 기준 누적 다운로드 800만 건을 돌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