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큘러스의 가상현실 구현 장치인 인 '오큘러스 리프트'가 중국에서 진행해 왔던 개발자 킷 판매를 중단했다는 소식이다.
8일 해외 매체들에 따르면 그 동안 오큘러스는 오큘러스 리프트에 최적화된 영상과 앱 제작을 위해 개발자들에게 사전 판매를 진행해 왔었다고 전했다. 하지만 중국에서는 이를 사재기하며 고가격에 되파는 사람들이 등장하기 시작한 것.
이로인해 정작 오큘러스 리프트를 원하는 사람들은 중국서 물량이 없어 구하기 힘든 상황에 직면했고, 오큘러스는 판매 중단을 선택했다고 밝혔다. 이와 같은 사실은 오큘러스 리프트 판매가 중단되면서 불평하는 중국 개발자들에게 보낸 해명문에서 밝혀졌다.
오큘러스 측은 우리는 개발 목적이 아닌 재판매 목적으로 오큘러스 리프트를 구매하는 사람들 때문에 판매를 중단할 수 밖에 없었다며 현재의 오큘러스 리프트는 상용품이 아니라 개발자들을 위한 개발자 키트이기 때문에 이와 같은 행태는 허락할 수 없었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 종이로 만든 초저가 VR ‘구글 카드보드’2014.07.08
- 누구나 쉽게 가상현실 게임 만든다2014.07.08
- 파이어폭스, 웹기반 가상현실 시대 연다2014.07.08
- 오큘러스 리프트, 외형 업그레이드 된다2014.07.08
오큘러스 리프트 개발자킷의 중국내 재판매 일정은 정해지지 않았다. 되도록이면 일반 소비자들은 정식버전이 등장한 후에 구입해 줄 것을 요청했으며 무분별한 사재기와 되파는 행동을 자제해 줄 것을 덧붙였다.
외신을 통해 입장을 밝힌 한 오큘러스 관계자는 중국내에서 발생된 오큘러스 리프트의 사재기와 되파는 행동들 때문에 중국 전지역에서 개발자 킷의 판매가 전면 중단됐다며 오큘러스 리프트와 가상현실에 대한 관심은 감사하나 지나친 욕심은 자제를 부탁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