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VR) 헤드셋 ‘오큘러스 리프트’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이에 대응하는 게임을 손쉽게 개발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가 제작되고 있어 개발자들의 이목이 집중될 전망이다.
30일 주요 외신은 오큘러스 리프트용 게임 개발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식스센스VR SDK’를 소개했다. 이 소프트웨어는 3D 환경 게임 제작의 기초 상식을 모르는 사람도 유니티와 언리얼 엔진을 사용한 오큘러스 리프트 및 기타 VR 헤드셋 지원 게임을 개발하도록 해준다.
그 동안 이용자들은 게임 온라인 유통 플랫폼인 ‘스팀’을 통해 오큘러스 리프트에 대응하는 게임을 바로 즐길 수 있었지만 여러 가지 제약이 있어 왔다. 이를 해결하고자 가상공간용 모션 컨트롤러 회사인 식스센스사가 내놓은 제품이 바로 식스센스VR SDK다.
당초 이 프로그램은 ‘스템 시스템’이라고 불리는 전신의 움직임을 읽을 수 있는 모션 컨트롤러를 위해 개발됐다.
식스센스VR SDK는 어려운 프로그래밍 없이 VR 게임을 더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도록 유명한 게임 개발 엔진인 유니티나 언리얼엔진4, 소스 SDK 등의 VR 개발 소프트웨어에도 대응한다. 나아가 오큘러스 리프트 외에도 소니의 프로젝트 모피어스 등의 헤드셋에도 대응한다고 회사 측은 언급했다.
한편 식스센스사의 스템 시스템은 지난해 소셜 펀딩 사이트 킥스타터에서 모금에 성공했다. 이 시스템은 올 7월 지원자에 발송될 예정인데 외신은 이에 맞춰 식스센스VR SDK도 함께 공개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관련기사
- 오큘러스 리프트, 외형 업그레이드 된다2014.06.30
- 닌텐도, 가상 현실 헤드셋에 부정적?2014.06.30
- 오큘러스 리프트, 美 키즈 게임센터에 설치2014.06.30
- VR 기기로 ‘카운터스트라이크’ 즐겨 봤더니…2014.06.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