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란지교시큐리티(대표 윤두식)는 메일 아카이빙(파일보관) 기능을 추가한 스팸메일 차단 솔루션 '스팸스나이퍼 5.0 버전'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 제품은 기업 내 메일서버에서 가장 앞 단에 위치해 메일 프록시, 바이러스 차단 등 기능을 수행한다.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 5.0 버전은 사용자들이 메일 데이터를 저장/검색/복구할 수 있도록 하는 아카이빙 기능을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메일 서버 간 통신 프로토콜인 'SMTP'의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SMTP 공격 차단 기능이 추가됐다. 관리자는 탐지간격, ID/비밀번호 인증 실패 횟수를 설정해 인가되지 않은 사용자에 의한 불법 접속 시도를 사전에 탐지, 차단한다.
지란지교시큐리티는 이 기능을 통해 메일서버 계정 유출로 인한 스팸메일 발송을 막고, 메일서버의 신뢰도가 하락해 외부로 메일 발송이 안되는 등 문제를 방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 지란지교소프트, 일본 IT 전시회 참가2014.07.07
- 1분기 스팸 동향, 성인물 줄고 금융 정보 메일 증가2014.07.07
- 지란지교, 로젠택배에 PC개인정보보호솔루션 공급2014.07.07
- 지란지교시큐리티, 홈피 개편…보안 트렌드 제공2014.07.07
추가로 관리자가 기업 메일 사용에 대한 통계 현황을 볼 수 있도록 대시보드 기능도 함께 추가됐다. 이를 통해 통계 현황, 시스템 현황, 최근 1개월간 스팸 메일 순위, 업데이트 현황, 최근 수신한 스팸메일에 대한 내용 등을 대시보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란지교시큐리티 고필주 이사는 향후 모바일 환경에서 안전한 이메일 보안 환경과 메일을 통한 APT 공격 차단과 탐지, 소규모 고객사를 위한 스팸 메일 차단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등에 대해서도 검토가 이뤄지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