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란지교소프트, 일본 IT 전시회 참가

일반입력 :2014/05/16 17:15

손경호 기자

지란지교소프트가 글로벌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기 위해 일본 IT전시회 '재팬 IT 위크' 국내 참가 업체들 중 최대 규모 부스를 차렸다.

지란지교소프트(대표 오치영)는 14일부터 16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재팬 IT 위크에 참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재팬 IT 위크는 일본 내 최대 규모 IT전시회로 손꼽힌다. 전시회 기간 동안 11개 분야로 이뤄진 소단위 행사가 진행됐다. 2007년부터 꾸준히 전시회에 참가했던 지란지교는 올해 전시회 참가 규모를 대폭 확대했다고 설명했다.

전시회 기간 중 한국, 일본, 싱가폴 파트너사들을 초청해 서로 교류할 수 있는 '파트너 네트워킹 데이'도 마련했다. 이날 행사는 각 파트너사들과 비즈니스 모델, 글로벌 시장진입을 위한 노하우 등 정보를 공유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지란지교는 올해 초부터 각 국의 파트너들을 연계(Link)함으로써 서로 동반성장 할 수 있는 일명 '링크 전략’을 새로운 해외사업전략으로 설정하고 파트너사들과의 만남을 대폭 확대하고 있다.

오치영 지란지교소프트 대표는 지난 RSA 컨퍼런스를 기점으로 대규모 전시회에 파트너사들을 초청해 각 국의 파트너사들이 한 자리에 모일 수 있는 자리를 만들고 있다며 각 국 파트너들이 함께 교류하며 서로가 가진 장점을 활용한다면 윈윈(Win-Win) 할 수 있는 글로벌 비즈니스를 진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회사는 올해 전시회에서 스마트폰 및 모바일, 보안 관련 제품들을 선보였다. 기존에 보안에만 주력했던 것과 달리 스마트기기를 업무용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들을 새롭게 공개했다.

관련기사

특히 지란지교소프트 일본법인인 '지란소프트 재팬'이 독립부스에서 선보인 '다이렉트 클라우드 시리즈'가 호응을 얻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다이렉트 클라우드 시리즈는 지란지교소프트의 올해 일본 사업을 위한 핵심 제품들로 구성된 클라우드 관련 제품군이다. 기업용 보안 클라우드 '다이렉트클라우드박스', 모바일기기용 출력 솔루션 '다이렉트클라우드프린트', 매장 방문객 분석 서비스 '다이렉트클라우드스팟'으로 구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