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벤드-미디어텍, 웨어러블기기 무선 업데이트

일반입력 :2014/07/02 17:27

모바일소프트웨어관리(MSM) 전문업체 레드벤드소프트웨어는 대만 반도체설계업체 미디어텍과 협력해 웨어러블 기기 무선 자동 업데이트를 지원한다고 2일 밝혔다.

이 협력으로 미디어텍에서 최근 발표한 웨어러블 기기용 올인원 시스템온칩(SoC) ‘애스터(Aster)’에 레드벤드의 무선 펌웨어 업데이트(FOTA) SaaS솔루션이 통합된다. 제조사는 레드벤드의 FOTA 서비스를 기반으로 애스터 플랫폼을 이용할 있고, 소비자는 웨어러블 기기의 제품 수명주기 전반에 걸쳐 빠른 펌웨어 업데이트로 기기를 항상 최신상태로 유지할 수 있다.

최근 발표된 IDC 보고서에 따르면, 웨어러블 기기 시장은 2018년까지 연평균 83.2% 성장해 206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스마트 워치, 피트니스 기기, 헬스 모니터 등 일상 생활에서 웨어러블 기기에 대한 수요 증가로 웨어러블 기기 역시 스마트폰처럼 안정적이면서도 효율적인 기기 업데이트가 요구된다.

레드벤드 FOTA 솔루션은 이미 주요 스마트폰, 태블릿, 자동차 제조사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다. 때문에 제조업체가 FOTA 업데이트 시스템에 대한 설계 및 운영에 관한 전문 지식이나 대규모 서비스 인프라 설비 투자 없이도 언제 어디서나 모든 기기를 업데이트 할 수 있다. 제조사에서 주도적으로 기기 업데이트를 할 수 있도록 유연성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신규 업데이트 이용 여부를 주기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FOTA 업데이트는 향상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고객 서비스 비용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새로운 펌웨어를 지원하는 채널을 제공한다.

미디어텍의 J.C. 수 신사업 개발 총괄책임자는 “미디어텍의 애스터 SoC는 무선 업데이트를 지원해 웨어러블 기기의 앱과 서비스 설치 및 업데이트가 매우 쉽다”며 “‘미디어텍 캡슐’ 기능을 이용해서 스마트폰이나 컴퓨터에서 무선 연결을 통해 웨어러블 기기로 앱, 센서 알고리즘 및 드라이버를 손쉽게 원격으로 푸시하고 설치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오렌 버차레리 레드벤드 제품, 전략 및 마케팅 담당 수석부사장은 “미디어텍의 애스터와 같은 정교한 시스템온칩은 무궁무진한 혁신을 가능하게 할 수 있다”며 “미디어텍과의 제휴를 기반으로 레드벤드에 앞으로 더욱 다양한 기회가 주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레드벤드는 앞으로도 제조업체들이 혁신적인 웨어러블 기기를 시장에 보다 빨리 출시하고 지속적으로 기기의 성능을 향상시켜 궁극적으로 소비자들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