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IDEA 디자인 시상식서 5개 부문 수상

일반입력 :2014/07/02 18:58

이재운 기자

코웨이는 미국 국제 디자인 공모전 IDEA 2014 시상식에서 정수기와 주스프레소 등 자사 제품 5종이 디자인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IDEA는 미국산업디자인협회(IDSA)가 주관하는 세계 최고 권위의 디자인 시상식으로 국내에서도 삼성전자와 LG전자 등 주요 업체가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 받아 각종 상을 수상하고 있다.

이번에 디자인상을 수상한 ‘냉온정수기(CHP-260)’는 기업의 디자인 철학과 흐르는 물을 시각적으로 형상화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코웨이 관계자는 “제품 전면의 곡선은 물이 흘러내리는 형상으로 물결의 자연스러움을 표현했으며 순백의 외관은 깨끗함을 강조하는 코웨이의 기업 철학을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올해 코웨이는 독일 iF 디자인 시상식, 레드닷 디자인 시상식에 이어 IDEA에서도 디자인상을 수상해 5년 연속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에서 모두 수상하게 됐다. IDEA 2014 시상식은 다음달 미국 텍사스주에서 열릴 예정이다.

염일수 코웨이 디자인 연구소장은 “매 년 코웨이가 세계 디자인 어워드에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데는 고객들이 만족할만한 디자인을 선보이겠다는 코웨이의 의지 덕분이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입장에서 한번 더 생각하고, 혁신적인 디자인 제품들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