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씨와이 인수…디지털 마케팅 총력

일반입력 :2014/05/21 10:02    수정: 2014/06/30 06:44

SAP가 고객 행동 기반 1대1 마케팅 업체 씨와이(SeeWhy)를 인수한다. 씨와이 인수는 지난해 인수해 SAP의 자회사가 된 스위스 E커머스 플랫폼 업체 하이브리스(Hyrbris)에도 힘을 보태고 SAP의 마케팅 솔루션 포트폴리오도 강화하기 위한 차원에서 이뤄졌다.

SAP는 20일(현지시간) 보스톤에 위치한 개인화 마케팅 업체 씨와이에 대한 인수 작업을 진행중이며 올해 2분기 안에는 거래가 완료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씨와이는 홈페이지를 통해 자신들을 고객 분류(세그먼트) 없이 고객 개개인의 실시간 행동에 의해 1대1 마케팅 캠페인을 실시할 수 있으며 이 모든 일이 데이터 웨어하우스나 데이터 일괄처리(배치) 없이 즉각적으로 가능하다고 소개하고 있다.

SAP는 이번 인수를 통해 지난해 인수한 하이브리스를 지원사격할 계획이다. 하이브리스는 스위스에 위치한 E커머스 플랫폼 업체로 SAP가 엔터프라이즈 커머스 분야를 보강하기 위해 지난해 인수했다.

아리엘 루디 하이브리스 CEO와 카스텐 토마 하이브리스 회장 겸 공동 창업자는 보도자료를 통해 개인화된 캠패인을 실시간으로 자동 실행하는 씨와이의 솔루션은 하이브리스와 SAP에 딱 들어 맞는다며 하이브리스와 고객경험관리에 관한 SAP의 다양한 제품에 보안적인 역할을 해 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미국 지디넷은 SAP 입장에선 이번 인수가 지난 몇 년간 마케팅회사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를 펼친 오라클과 세일즈포스를 견제하기 위한 한수로도 풀이했다.

관련기사

씨와이 입장에서는 SAP에 합류하게 되면서 글로벌 고객층을 확보하고 E커머스 플랫폼으로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하는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씨와이는 블로그를 통해 우리는 E커머스, 마케팅 자동화 플랫폼을 가지고 있는 SAP와 함께하는 것이 차세대 개인화 마케팅을 위한 우리의 비전을 수행하기 쉽다는 결론을 내렸다. 또 SAP는 우리에게 전세계적으로 핵심 고객과 시장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 줘 우리의 성장을 과속화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