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타닉스OS 4.0 출시…클러스터 중앙관리 지원

일반입력 :2014/04/23 18:18

뉴타닉스는 버추얼컴퓨팅플랫폼 운영체제 뉴타닉스OS(NOS) 4.0을 지난 22일 출시했다. NOS 새 버전은 다중클러스터관리, 복구기능 상세설정, 분산데이터서비스 등 주요 신기능과 개선점을 포함했다.

NOS 4.0은 단일 화면으로 여러 지역에 위치한 뉴타닉스 클러스터를 중앙 관리할 수 있는 기능 '프리즘센트럴'과 관리자에게 클러스터 상태 가시성을 제공하는 모듈 '클러스터헬스'를 갖췄다. 기존 실시간 중복제거와 별개로 후처리 중복제거 기능 '맵리듀스 디듀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이밖에 무중단 자동 OS 업그레이드, 백업 및 재해복구, 뉴타닉스 클러스터에 대한 윈도 기반 통합 자동화 관리를 위한 '파워셸 커맨들릿'을 새로 품었다.

관련기사

뉴타닉스는 자사 버추얼컴퓨팅플랫폼이 실시간 확장성을 요구하는 대규모 인프라에만 알맞은 기술이라는 선입견을 걷어내기 위해 노력 중이다. 회사는 그 '웹스케일 인프라'가 대용량데이터와 동시에 수백만명 사용자를 지원해야 하는 환경에서만 효과적이라는 인식은 잘못된 것이며 기업 규모에 관계 없이 단순함과 민첩성을 제공한다고 주장한다.

김종덕 뉴타닉스코리아 대표는 뉴타닉스는 새로운 기능과 성능 향상을 발표함으로써 대응 속도가 느린 전통적인 IT의 대안을 찾고 있는 기업 IT 책임자들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며 NOS 4.0은 일상적인 IT 업무를 획기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