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빈치, HTML5 미디어 콘텐츠 저작도구 출시

일반입력 :2014/04/11 14:32

HTML5 전문 회사인 다빈치소프트웨어연구소(대표 이재원)는 HTML5 기반 미디어 콘텐츠 전문 저작도구인 ‘다빈치 퍼블리셔’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다빈치 퍼블리셔는 제품 카탈로그 및 브로슈어, 직무 교육 콘텐츠(이러닝) 등 기업용 콘텐츠뿐 아니라 교과서, 매거진, 앨범, 앱북, 웹툰 등 컨슈머용 콘텐츠를 초보자도 손쉽게 제작할 수 있는 저작도구 솔루션이다.

저작도구는 윈도 외에 맥 OS X 환경에서도 사용가능하며, 제작된 콘텐츠는 국제 웹 표준화기구인 W3C의 권고안을 준수해 별도 뷰어 없이 브라우저에서 직접 구동할 수 있다. PC 및 모바일의 환경에 구애 받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문장의 배치 및 정렬, 글자의 스타일 및 이펙트 적용 등 기본 콘텐츠 제작 기능에 충실하면서 비디오, 오디오, 애니메이션과 같은 멀티미디어 요소를 이용한 미디어 콘텐츠 제작 기능도 포함됐다.

프리젠테이션, PDF 자료를 불러와 동영상 또는 이미지 리소스 편집과 제작이 가능해, 기업의 직무교육이나 학원 강의와 같은 기존 이러닝 콘텐츠를 HTML5 콘텐츠로 변환 및 신규 제작하는 경우 유용하다.

다빈치소프트웨어연구소는 지난해 10월부터 KG패스원과 협력해 다빈치 퍼블리셔 시범사업을 진행해왔다. KG패스원은 취업 및 직업 교육 전문기업으로 다빈치 퍼블리셔를 이용하여 HTML5 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했다.

관련기사

한우리 독서문화운동본부,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도 기존 이러닝 콘텐츠를HTML5 콘텐츠로 변환 및 신규 제작을 위해 다빈치 퍼블리셔를 채택했다.

다빈치소프트웨어연구소 정종필 이사는 “다빈치 퍼블리셔는 기업뿐 아니라 개인들도 누구나 미디어 콘텐츠를 쉽게 제작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 및 템플릿을 제공하는데 주력했다”며 “특히 자사 제품인 다빈치애니메이션의 노하우를 적용해 시중에 나온 어느 HTML5 미디어 콘텐츠 저작도구의 애니메이션 기능보다 가장 강력하면서 자유도가 높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