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L5 저작툴 다빈치애니메이터1.0 공개

일반입력 :2013/06/26 17:36

HTML5 저작도구전문업체 다빈치소프트웨어연구소(대표 이재원)는 ‘다빈치 애니메이터 1.0’버전을 상용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다빈치 애니메이터’는 웹 디자이너가 인터렉티브한 웹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웹 표준 기술인 HTML5로 만들 수 있게 해 주는 저작 도구다. 복잡한 코딩 없이 HTML5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리셋과 액션 에디터를 제공한다.

프리셋 에디터는 객체의 외형을 다루는 스타일, 타이포그래피, 애니메이션을 제어하는 이펙트, 모션 등 4가지로 구성된다. 프리셋은 복잡한 애니메이션 구현단계를 간소화해 초보자도 쉽게 사용이 가능하다.

액션 에디터는 기존 이벤트와 동작 연결 시 필요했던 자바스크립트 코딩 없이 미리 정의된 동작을 조합해 처리할 수 있고, 전문 스크립트 개발자가 작성한 스크립트도 등록해 이용 가능하다.

다빈치 애니메이터는 이와 함께 디자이너에게 친숙한 타임라인 기반의 에디터를 제공한다. 화면에 나타난 내용 및 형식과 동일한 출력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위지윅(WYSIWYG) 방식의 속성과 레이아웃 편집 기능도 제공한다.

결과물은 제이쿼리, 프로토타입, Ext.js 같은 자바스크립트 프레임워크를 사용하는 홈페이지와 호환되며, 데스크톱, 스마트폰, 태블릿 등 HTML5를 지원하는 모든 브라우저에서 동작된다.

관련기사

다빈치 애니메이터는 다운로드 버전과 패키지 버전으로 판매된다. 다운로드 버전은 윈도 및 맥 OS X 운영체제로 유료와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

정종필 다빈치소프트웨어연구소 이사는 “ “현재 오프라인 패키지 버전의 소프트웨어 유통을 담당할 유통 파트너, 다빈치를 활용해 HTML5를 교육할 교육 파트너, 다빈치를 기업 SI에 활용하려는 SI파트너를 모집 중”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