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 다음이 전문가들이 운영하는 블로그에 이용자들이 자발적으로 후원하는 '밀어주기' 기능을 도입했다.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자사 블로그 플랫폼 티스토리에 블로거와 방문자가 교류할 수 있는 밀어주기 기능을 신설했다고 10일 밝혔다.
티스토리는 각 분야별 전문성과 완성도가 높은 포스팅이 포진해있는 프리미엄 블로그 서비스다. 새 기능 밀어주기를 통하면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글을 읽은 방문자가 블로거에게 지원금을 보낼 수 있다.
다음 측은 시간과 노력, 전문지식을 충실하게 담아내는 티스토리 블로거들에게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지원책을 마련하고자 밀어주기를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블로거가 티스토리에 글을 쓰면서 밀어주기 기능 사용을 선택하면 해당 글에 위젯 형태의 메뉴가 생성된다. 위젯 상의 밀어주기 기능 안내 문구나 지원금 사용 항목을 블로거 개인 취향에 따라 설정해서 꾸밀 수 있다.
예를 들어 밀어주기 기능이 마음에 든다면 커피 한잔? 같은 안내 문구와 함께 '믹스커피' '캔 커피' '아이스커피' '아메리카노' 등 보기 항목을 넣는 식이다.
블로그 방문자들은 글을 읽은 후 밀어주기를 선택하고 각 보기 항목에 해당하는 금액을 확인한 후 다음 캐시 또는 휴대폰 결제 시스템으로 결제하면 된다. 이렇게 모인 밀어주기 지원금은 한 달에 한 번, 해당 블로거에게 다음 캐시로 지급된다.
관련기사
- "모바일 앱, 가입 없이 다음 ID 쓰세요"2014.04.10
- 다음, ‘검은사막’ 캐릭터 만들기 영상 공개2014.04.10
- 다음, 제주살이 10년 '탈 서울' 실험 통했다2014.04.10
- 다음, ‘검은사막’ 2차 테스터 모여!2014.04.10
다음은 내달 중순까지 2013년 티스토리 우수블로그 100개를 대상으로 밀어주기 기능을 시범 적용하고, 오는 30일까지 밀어주기 기능 사용을 희망하는 티스토리 블로거들의 신청을 받아 점차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다음 황선아 블로그기획팀장은 좋은 글을 쓰는 블로거들을 독려하고 더 우수한 콘텐츠들이 생성될 수 있도록 새로운 형태의 지원 수단인 밀어주기를 시도했다며 앞으로도 티스토리 이용자들이 상호 교류하고 활동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지원 방안을 도입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