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그룹 디지털 미디어렙사 나스미디어(대표 정기호)는 국내 최초로 통합 IPTV 광고 솔루션 ‘앤솔로지’를 개발했다고 22일 밝혔다.
앤솔로지는 IPTV 광고집행 전략 수립과 광고효과 분석을 위한 국내 최초의 통합 IPTV광고 솔루션이다. 나스미디어만의 IPTV 광고 분석 알고리즘을 적용해 과학적인 광고 효과 예측과 분석을 통한 IPTV 광고 집행을 지원하는 서비스다.
주요 기능은 ▲IPTV 이용 행태 분석에 기반한 타겟별 광고 집행 가이드 제공 ▲투입 광고 예산에 따른 광고 효과를 예측 분석 ▲광고주의 효율적인 예산 전략 수립 등이다.
아울러 기존 IPTV 광고는 타매체와 광고효과 비교가 불가능했던 것과 달리 앤솔로지는 3사 IPTV 광고집행 시 통합 광고 효과 분석과 각 사별 광고 효율성 비교가 가능하다. 지상파나 케이블 등 타 방송 플랫폼과 비교 가능한 데이터도 제공한다.
관련기사
- 나스미디어 광고인벤토리↑…구글·페북 협력2014.01.22
- 나스미디어, 구글 웹로그 분석 공식 파트너2014.01.22
- 나스미디어 '노크', 카톡플러스 광고 효과↑2014.01.22
- KT 나스미디어, 누적 취급고 1조 돌파2014.01.22
이 솔루션은 내달부터 광고 플래닝과 효과분석 리포트 형식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나스미디어 백정석 디지털본부장은 “IPTV 광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데 반해 통합 IPTV 광고 전략이 없었던 상황”이라며 “향후 앤솔로지 솔루션을 통해 광고주들이 효과적인 IPTV 광고 전략 수립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