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뷰어는 모바일 기기 원격 제어 솔루션인 ‘팀뷰어 퀵서포트 앱’ 최신 버전을 21일 발표했다.
팀뷰어 퀵서포트 앱 최신 버전을 사용하면 레노버, 에이수스, 캐터필러/CAT, 프레스티지오, 유니텍 전자 및 ODYS 등의 모바일 기기를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고, 특히 고장 수리 등의 기술 지원 업무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팀뷰어 퀵 서포트 앱은 팀뷰어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PC에서 스마트폰 및 태블릿을 원격 제어할 수 있게 지원한다. IT 기술지원 팀이 원거리에서 모바일 기기의 문제를 빠르고 쉽게 진단 및 처리할 수 있게 한다.
지금까지 삼성, 소니 등의 모바일 기기만 원격 제어 서비스가 제공됐지만 새로운 안드로이드 기기가 추가 돼 모든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완벽한 원격 제어 서비스를 제어하게 됐다. 사용자는 앱에 옵션으로 새롭게 추가된 기능을 이용해 기술지원 팀이 보낸 링크를 클릭함으로써 원격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원격 제어, 파일 전송, 채팅, 실시간 스크린샷, 기기 설정으로 완벽한 접근, 시스템 로그 확인, 보안 연결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팀뷰어의 제품 관리 총괄 코넬리우스 브루너는 “비즈니스 환경이 변하면서 원격 근무가 점점 더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팀뷰어는 IT 전문가들이 집 안팎에서, 혹은 여행 중이라도 상관없이 일을 할 수 있도록 필요한 도구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라며 “최신 팀뷰어 퀵 서포트 앱의 모바일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기기가 늘어나 업무에 사용할 수 있는 기기에 대한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 팀뷰어, IT장비 원격모니터링 솔루션 출시2014.01.21
- 팀뷰어, iOS-안드로이드 원격제어 앱 발표2014.01.21
- 팀뷰어, 윈도폰8용 화상원격제어 앱 출시2014.01.21
- 팀뷰어 퀵서포트, PC로 삼성 갤럭시 제어2014.01.21
팀뷰어 9 사용자들은 새로운 퀵 서포트 앱을 통한 모바일 기기 원격 지원을 사용할 수 있다. 모든 윈도 또는 맥 컴퓨터에서 안드로이드 2.3.3 이상 버전을 사용하는 모든 안드로이드 모바일 기기를 지원할 수 있다. 기기 제조사에 따라 추가적인 애드온 설정이 필요할 수 있다.
팀뷰어 퀵 서포트는 현재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팀뷰어 퀵 서포트 앱으로 모바일 기기로의 원격 지원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 팀뷰어 9 고객들은 추가적인 라이선스가 있어야 한다. 기존의 팀뷰어 라이선스 종류에 따라 가격도 달라진다. 팀뷰어 소프트웨어는 개인 사용자에게는 항상 무료로 제공된다. 단, 에이수스 모바일 기기에 대한 원격 지원은 팀뷰어 9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있는 전문가에게만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