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뷰어는 사용자가 PC로 삼성 안드로이드 기기를 원격 제어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팀뷰어 퀵서포트'를 지난 16일 공개했다.
이 앱은 PC용 팀뷰어7 소프트웨어를 설치한 윈도, 맥, 리눅스 컴퓨터로 안드로이드2.3 이상을 품은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원격 제어할 수 있다. 단말기를 직접 만지지 않고도 시스템 설정을 바꾸거나 텍스트 입력을 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회사측에 따르면 특히 삼성 모바일 기기에 빠른 액세스가 가능하다. 로컬, 원격기기 연결 모두 256비트 AES세션 인코딩, 1024비트 RSA 키 교환 방식 암호화를 지원해 보안성을 제공하며 개인용도 사용시 무료라고 덧붙였다.
회사는 퀵서포트 앱을 통해 개인 사용자들이 친구나 가족들을 돕거나 IT부서 직원이 고객들의 모바일 지원 문의를 빠르고 쉽게 해결하도록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 팀뷰어, 웹기반 원격제어 한국어 지원2012.08.17
- 팀뷰어, 호주에 아태지사 설립2012.08.17
- ‘아이패드로 PC 조종하는 법2012.08.17
- 팀뷰어, 맥용 원격제어 SW 공개2012.08.17

홀거 펠그너 팀뷰어 본부장은 사용자들은 이동통신이 발전하면서 모바일 기기에 대한 원격 제어를 지원할 수 있는 기능을 원했다며 팀뷰어는 삼성 사용자들이 문의와 지원 이슈를 빠르고 손쉽게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새로운 솔루션을 시장에 출시하게돼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퀵서포트 앱은 삼성 앱스토어나 구글플레이, 회사 웹사이트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개인과 기업이 앱을 무료로 사용 가능한데 단말기를 제어할 PC에 팀뷰어7 라이선스가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