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상원격제어솔루션업체인 팀뷰어는 안드로이드 및 iOS 기반 모바일 기기를 원격 지원하는 팀뷰어 퀵서포트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한다고 12일 발표했다.
팀뷰어 퀵서포트 앱은 팀뷰어 소프트웨어를 통해 모바일 기기에 접속해서 문제를 해결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팀뷰어 퀵서포트 앱은 팀뷰어8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추가 라이선스가 필요하다.
이 앱은 이동통신사, 고객 관리, IT 기술지원, 시스템 관리자 등을 대상으로 발표됐다. iOS와 안드로이드 기기 기술지원을 간단하게 만들어 고객 기술 지원을 강화 할 수 있도록 한다. 동시에 개인 사용자도 모바일 기기에 대한 도움이 필요한 가족이나 친구들에게 원격 지원을 제공할 수 있다.
회계 목적과 투명성 향상을 위해 모든 원격 세션의 시작과 종료는 팀뷰어 관리 콘솔을 통해 기록된다.
안드로이드 기기의 경우, 기술자는 원격 기기의 앱을 제거하거나 프로세스를 중단하는 기능을 포함해 포괄적인 원격 지원을 할 수 있다. 삼성, 소니, 메디온, 알카텔 원 터치/TCL 기기에는 전체 스크린 공유 및 원격 제어 기능도 제공된다.
아이폰 및 아이패드의 경우, 기술자는 iOS 프로파일 구성 툴을 이용해 기기에 맞춤형 구성 프로파일을 설정하고 푸시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기업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에 대한 사용자 접근을 관리할 수 있다. 이 기능은 이메일, 캘린더, 연락처 계정 설정이나 VPN 연결 생성 또는 기기의 사용 범위 제한에 대해 쉽게 설정할 수 있다.
관련기사
- 팀뷰어, 윈도폰8용 화상원격제어 앱 출시2013.07.12
- 팀뷰어 퀵서포트, PC로 삼성 갤럭시 제어2013.07.12
- 팀뷰어, 웹기반 원격제어 한국어 지원2013.07.12
- EU, '중국산 전기차'에 최대 45% 관세 폭탄2024.10.30
이밖에 채팅, 실시간 스크린샷, 기기 설정 접근, 시스템 로그, 파일 전송, 안전한 연결 등이 공통으로 제공된다.
코넬리우스 브루너 팀뷰어 제품 관리 총괄은 “비즈니스에서 모바일 기기 사용이 주류화되면서 예상하지 못한 지원 문제들이 발생했다”라며 “팀뷰어는 변화된 IT부서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빠르고 쉽게 모바일 기기로 문제를 해결하는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이러한 문제에 대응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