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베로(대표 장인수)는 조달청과 단가계약을 체결, 자사의 데이터베이스관리(DBMS) 솔루션인 ‘티베로 5’를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을 통해 공급키로 했다고 16일 밝혔다.
티베로와 조달청이 체결한 단가계약은 조달청이 다수 기업과 각종 상용 물품의 단가계약을 체결하면 공공기관에서 별도 계약절차 없이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을 통해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한 제도다.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티베로5를 제공하면 국가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기업 및 준정부기관은 티베로 DBMS 제품을 입찰공고 없이 이용할 수 있다. 티베로는 이를 통해 자사 제품의 공공조달시장 판로를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티베로5는 고가용성과 고성능, 뛰어난 안정성을 보장하는 DBMS 솔루션이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다양한 DB 워크로드를 처리하고, 신규 개발 및 운영 시 높은 생산성 제공과 함께 표준 SQL 및 다양한 표준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타 업무와 연동을 지원한다. 현재 국내 공공, 금융, 제조, 통신 등 다양한 분야에서 710여 개 고객사가 티베로 DBMS를 도입했다.
관련기사
- 티베로, 국립타이페이대학교에 DB 기증2014.01.16
- 알티베이스HDB, 정부조달 SW 등록2014.01.16
- 티맥스에게 2014년은 티베로다2014.01.16
- 국산 DBMS 반격…IBK 채널 티베로 선정2014.01.16
장인수 티베로 대표는 “티베로5의 나라장터 입점은 국내 대표 DBMS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티베로 판로가 확대됨에 따라 티베로를 도입하는 공공기관이 늘어나 글로벌 대형 SW 기업들의 기술 종속성 및 고비용과 확장성의 제약 등의 문제에서 탈피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은 수요 기관의 편리한 구매를 위해 조달청이 단가로 계약한 물품 목록을 올려놓은 온라인 장터다. 연간 66조원이 거래되며 4만5천개의 공공기관이 이용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