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S5, 3월 중순 런던서 공개"

일반입력 :2014/01/13 06:11    수정: 2014/01/13 07:52

이재구 기자

삼성전자의 갤럭시S5가 오는 3월 중순 런던 삼성 행사에서 공개될 것으로 알려졌다.

샘모바일, 소프트피디아는 12일(현지시간) 한 이태리 언론인의 말을 인용, 삼성의 차기 주력 스마트폰 공개가 다음 달 말 열릴 바르셀로나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대신 런던에서 이뤄질 것이라고 보도했다.

이태리 언론인 플라비오는 한 믿을 만한 소식통으로부터 이같은 삼성의 차기 주력 신제품 공개 소식을 들었다며 이를 트윗으로 공개했다. 샘모바일은 삼성이 갤럭시S2 이래 차기 주력 신제품을 MWC에서 공개한 적이 없었다는 점을 꼽으면서 갤럭시S5 3월 발표설에 무게를 실었다. 또 삼성의 이같은 결정 배경에는 인기높은 갤럭시S시리즈 공개 소식을 다른 제품 소식과 나누고 싶지 않은 측면이 있다고 분석했다. 삼성이 갤럭시S5만을 위한 자체적인 글로벌 행사를 유치할 만한 충분한 자금력을 갖고 있다는 점도 꼽았다.

소프트피디아는 이 소식이 아직까지 확실하지는 않지만 지난 6년간 갤럭시폰이 런던에서 공개된 점을 들어 신빙성이 높다고 전했다. 갤럭시S4는 지난 해 3월 중순 뉴욕 삼성행사에서 공개됐다. 이어 6월 런던 삼성행사에서는 갤럭시S4 액티브와 미니 버전이 발표됐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