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I 전문 에이피지, 예측분석 업체 인사이트원 인수

일반입력 :2014/01/09 09:48

개발자로 하여금 다른 프로그램과 연결해 SW를 만들 수 있게 해주는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 관리 전문 업체 에이피지(Apigee)가 예측분석 플랫폼 업체 인사이트원을 인수했다.

이를 통해 에이피지는 API와 분석 플랫폼을 결합해 다양한 데이터 소스에서 특정 패턴을 찾아내고 분석 결과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에이피지는 8일(현지시간) 예측분석 및 빅데이터 전문 업체 인사이트원을 인수했다고 밝혔다. 구체적인 인수 조건은 공개하지 않았다.

이를 보도한 미국 지디넷은 이번 인수를 통해 에이피지가 개발자들에 기업용 앱을 더 빠르게 론칭하고 상호운용이 가능한 API를 개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AT&T, 델, 월그린, 디지털리버, 이베이, 게임스탑 등이 에이피지의 고객사로 알려져 있다.

관련기사

에이피지에 따르면 인사이트원은 에이피지의 디지털 비즈니스 플랫폼에 통합될 예정이다. 인사이트원이 특히 헬스케어, 금융, 통신, 전자상거래 분야에서 분석 서비스를 제공해왔기 때문에 예컨대 의료서비스 제공업체들에게 서비스에 만족하지 못하는 고객을 사전에 알려 주는 서비스 등이 가능해질 수 있다.

미국 지디넷은 에이피지가 기존에 '에이피지 인사이트'라는 제품으로 비즈니스 중심의 빅데이터 분석을 제공했다면 인사이트원을 이용해 소지바 측면의 앵글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