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통화연결음 ‘링투유’ 무료 멘트 서비스

일반입력 :2014/01/08 14:33

정윤희 기자

KT는 휴대폰 통화연결음 서비스 ‘링투유’를 업그레이드해 발신자에게 메시지를 전할 수 있는 ‘에티켓’, ‘인사말’ 기능을 새로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링투유’ 가입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에티켓’은 전화를 받을 수 없는 특정한 상황을 통화연결음의 멘트를 통해 발신자에게 알릴 수 있는 기능이다. ‘인사말’은 다양한 테마의 인사 멘트를 통화연결음과 함께 전할 수 있는 기능이다.

예컨대 회의나 수업 중 전화를 받을 수 없는 고객이 ‘에티켓’ 기능을 이용해 미리 설정한 멘트를 원하는 시간대에 예약 설정 한 후, 전화 받을 수 없는 상황임을 발신자에게 알려주는 식이다. 또 ‘인사말’ 기능을 이용해 새해 덕담과 인사를 원하는 시간대 및 발신자에게 전달 가능하다.

‘링투유’ 업그레이드 서비스는 상황별로 다양하게 제작된 멘트가 기본 제공된다. 만약 자신만의 개성 넘치는 멘트를 사용하고 싶다면 최대 7초까지 자신의 음성을 직접 녹음하거나 문구를 입력하는 TTS(Text To Speech) 기능을 이용할 수도 있다.

관련기사

아울러 KT는 ‘링투유’ 업그레이드를 기념해 내달 28일까지 드라마 ‘응답하라 1994’ 조윤진(도희 분)의 목소리를 담은 에티켓, 인사말 멘트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필재 KT 프러덕트2본부장은 “KT 링투유 고객이면 누구나 추가 부담 없이 새로운 멘트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 서비스 만족도가 향상될 것”이라며 “향후 지속적으로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