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헬로비전 티빙, 지빗과 콘텐츠 제휴

일반입력 :2013/11/22 09:18

김효정 기자

CJ헬로비전(대표 김진석)은 자사의 N스크린 서비스 '티빙'과 가지스튜디오(대표 황재호)의 취미 기반 모바일 SNS '지빗' 간의 콘텐츠 제휴를 위한 협약을 최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제휴를 통해 티빙을 통해서만 감상할 수 있었던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취미 교류 SNS를 기반으로 공유하고 시청할 수 있게 됐다.

티빙은 키덜트(피규어, 레고, 프라모델 등을 즐기는 어른을 일컫는 말) 층이 선호할 만한 '원피스', '드래곤볼Z', '마징가Z' 등의 애니메이션을 선별, 가지스튜디오가 구축한 지빗 서비스 내부에 채널 형태로 입점했다.

이로써 기존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등을 통한 SNS 연동 서비스에 지빗 이라는 새로운 공유 채널을 추가하게 됐다

관련기사

CJ헬로비전 김종원 티빙사업추진실장은 문화를 만드는 CJ그룹의 기업 철학을 바탕으로 약 5천억 규모에 달하는 키덜트 시장의 소비자에게 티빙의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하게 됐다 며, 스마트 모바일 문화의 대중화와 함께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VOD 콘텐츠 수요를 충족시키고자 지빗과의 제휴를 선택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콘텐츠 소비가 다변화되는 환경에서 티빙에서만 누릴 수 있는 애니메이션, 영화 등의 동영상들이 지빗 유저들의 풍성한 즐길거리로 자리매김 하고 공감할 수 있는 추억의 작품들로 남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