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즈컨2013]디아블로3, 확장팩 내용 뭘까?

일반입력 :2013/11/09 22:45    수정: 2013/11/09 22:58

<애너하임(LA)=이도원 기자>디아블로3의 차기 확장팩 ‘영혼을 거두는 자’에 대한 내용이 공개됐다.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대표 마이크 모하임)는 8일(현지시간) 블리즈컨2013이 열린 미국 애너하임 컨벤션 센터에서 일반 참관객을 대상으로 진행된 개발자 패널 시간에 디아블로3의 차기 확장팩에 대한 소식을 전했다.

이 시간에는 디아블로3의 제작에 참여한 일곱명의 개발자가 나와 시네마틱 영상 제작 및 확장팩 디자인에 대해 소개하고 이용자와 자유롭게 소통해 눈길을 끌었다.

공개된 내용에 따르면 디아블로3의 확장팩에는 ‘캠페인 모드’와 ‘어드벤처 모드’가 각각 추가된다. 어드벤처 모드는 특별한 제한 없이 다양한 필드와 던전을 탐험할 수 있다. 또한 일정 시간 동안 수많은 적과 전투를 벌일 수 있는 인스턴스 던전 ‘네팔렘 리프트’도 처음 공개됐다.

게임 내 마을에는 ‘마법부여’와 ‘형상변환’ 기술이 있는 NPC ‘점술사’가 등장한다. ‘마법부여’는 희귀 또는 전설 아이템의 속성 한 가지를 교체할 수 있는 기능이다. ‘형상변환’은 아이템의 모양 뿐 아니라 색상도 바꿀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콘텐츠로 요약된다.

관련기사

이외에도 다양한 지역을 이동할 수 있게 해주는 웨이포인트의 인터페이스가 개선되며, 길드 등에 대한 시스템도 달라진다.

더불어 이날 블리즈컨2013 행사에선 MOBA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CCG ‘하스스톤: 워크래프트의 영웅들’, MMORPG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의 확장팩 ‘드레노어의 전쟁군주’에 대한 새로운 소식도 전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