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 시큐어디스크 GS인증 획득

일반입력 :2013/11/07 16:12

손경호 기자

이스트소프트(대표 김장중)는 내부자료 유출 차단 솔루션 '시큐어디스크'가 GS인증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GS인증은 일련의 테스트를 거친 우수한 품질의 SW제품에 국가가 부여하는 인증제도로 시큐어디스크는 이번 GS 인증 획득을 통해 그 성능과 품질의 우수성을 확인 받게 됐다.

시큐어디스크는 ▲기밀 문서 ▲도면 ▲콘텐츠 등 기업의 중요 자산을 중앙 서버로 강제 이관하고 사용자 PC로의 저장을 금지해 문서중앙화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보안 솔루션이다.

해당 보안 솔루션을 사용하면 문서에 접근이 필요한 경우, 윈도우 탐색기 상의 네트워크 드라이브를 통해 시큐어디스크 내 저장된 문서를 직접 실행, 편집, 저장할 수 있다. 또한 관리자는 이 과정에서의 문서 작업 내역과 보안 위반 내역을 실시간 모니터링 할 수 있어, 내부자료 유출을 원천적으로 차단 할 수 있다.

관련기사

지난 2010년 출시되어 꾸준히 업데이트를 진행중인 시큐어디스크는 병원, 대기업, 제약회사, 제조 설계 업체 등, 고객정보와 영업기밀 보안이 중요한 업계의 문서 보안 대책으로 주목 받으며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윤태덕 이스트소프트 영업본부장은 GS인증 획득을 통해 시큐어디스크의 품질을 다시 한번 인정 받았다며 이를 바탕으로 기업 시장뿐만 아니라 문서 자료 보안 이슈가 존재하는 공공기관과 교육 시장에도 본격적으로 진출해 결실을 맺고자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