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삼성 타이젠폰

일반입력 :2013/11/03 08:15    수정: 2013/11/03 16:48

이재구 기자

삼성이 독자 운영체제(OS) 타이젠(Tizen)을 장착해 만든 타이젠폰의 작동 동영상이 처음으로 등장했다. 삼성 타이젠폰이 공식적으로 발표되기 전이어서 주목을 끈다.

삼성은 올 연말 또는 내년 초에 타이젠폰을 출시할 것으로 전망된다.

샘모바일, 올어바웃삼성은 2일(현지시간) 삼성 최초의 타이젠폰을 입수해 작동시켜 본 9분짜리 동영상을 공개했다. 동영상 속 인물은 이 제품(모델명 Z9005)이 인도 개발자에게 보내진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타이젠폰 작동영상은 Z9005라는 모델명과 함께 타이젠 2.2.0버전이 사용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이들 사이트는 Z9005가 하이엔드 타이젠폰으로서 갤럭시S3와 스펙을 공유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또 삼성은 타이젠OS폰을 이용해 휴대폰에서 은행,자동차,TV 등 모든 것을 작동시키고 싶어한다고 전했다.

타이젠폰은 터치위즈(TouchWiz)와 매우 유사해 보인다는 지적을 받았다. 하지만 타이젠폰 아이콘은 인텔,노키아 합작으로 개발하다 포기한 미고(MeeGo)아이콘과 유사하면서도 훨씬 더 나아 보인다는 평가도 받았다.

타이젠 메뉴 설계와 옵션들은 삼성 갤럭시 단말기에 나타나는 것들과 비슷하며 이는 기존 삼성 갤럭시폰 사용자들이 새 타이젠폰 OS를 접했을 때 거부감을 없애주게 될 것으로 보인다.

아래는 삼성이 자체 OS 타이젠을 사용한 최초의 타이젠폰 작동 동영상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