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반도체장비재료협회(SEMI)는 오는 31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이틀에 걸쳐 경기도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에서 발광다이오드(LED)의 공정별 기술이론과 기술동향을 공유할 수 있는 ‘LED 공정기술교육 2013’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LED 공정기술교육은 LED 칩의 제조에서 측정까지 공정 단계별 기술을 비롯해 응용분야인 LED 조명설계기술 및 융합기술의 산업동향을 주제로 열린다.
SEMI는 최근 미국 및 중국을 필두로 한 각국 정부의 적극적인 LED 조명 육성책에 힘입어 전 세계 LED 조명시장이 확대 움직임을 보이면서 LED 칩 생산시장의 고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련기사
- 우리이앤엘, 광효율↑ 조명용 LED패키지 출시2013.10.22
- LG이노텍, 지능형LED 무선제어솔루션 출시2013.10.22
- SEMI, 회원사의 날...LG-원익-AMAT 참가2013.10.22
- SEMI, 세계 반도체 장비시장 상승세 전망2013.10.22
특히 휴대전화, LED 백라이트유닛(BLU), 신호등, 경관조명, 자동차 조명, 가로등, 식물농장, 의료용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으로 확장이 가능해 관련 시장의 활성화로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행사에는 일진디스플레이, 비코, 루멘스, 광전자정밀을 비롯한 업계 선도업체의 전문가가 연사로 참석한다. 교육 주제는 ▲LED 공정기술 개요 ▲사파이어 잉곳 및 웨이퍼 제조기술 ▲LED 에피성장기술 ▲LED 칩 제조기술을 시작으로 LED 제조공정기술인 ▲LED 패키징 공정기술 ▲특성평가기술인 등에 이어 응용 분야인 ▲LED조명설계기술 ▲LED 애플리케이션 등에 걸쳐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