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은 통합된 엔터프라이즈 보안을 위해 사전 설정된 커베로스 인증 및 LDAP 기반 인증, 중앙 집중화된 강력한 감사 기능을 지원하는 오라클 오딧 볼트 및 데이터베이스 방화벽을 빅데이터 어플라이언스에 탑재했다고 18일 밝혔다.
오라클 오딧 볼트 및 데이터베이스 방화벽은 하둡의 감사 추적 기능을 통합 및 분석해 정책기반으로 의심스럽거나 악의적인 활동을 포착할 수 있다. 기업은 통합된 감사 데이터를 통해 정보 유출에 대한 통제를 강화하고 규제 준수 및 감사에 필요한 보고서를 생성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오라클은 향상된 기능성, 성능 및 확장성을 지원하는 빅데이터 커넥터와 오라클 NoSQL 데이터베이스 새 버전도 함께 발표했다.
하둡 엑스쿼리(XQuery) 처리 기능을 탑재해 하둡에 XML데이터베이스를 만들고, 엑스쿼리로 XML을 곧바로 조회할 수 있다. 표준 엑스쿼리 운영이 하둡 시스템 안에서 가능하며, 엑스쿼리 작업은 하둡 클러스터 전반에서 병렬로 실행된다.
일반화된 선형 모델과 요인 분석 알고리즘이 추가된 하둡을 위한 오라클 R 커넥터는 성능을 5배 향상시킨 사용자 지정 R 기반 맵리듀스 실행 기능과 결합됐다.
신속한 하둡 처리 기능으로 퍼펙트 밸런스란 기능이 추가됐다. 이는 지능적인 데이터 편향 감지 및 감속기 부하 균형 기능으로 신속하게 맵리듀스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관련기사
- 오라클, DB 백업·DR 어플라이언스 출시2013.10.18
- 오라클, ZFS 스토리지에 ‘최적화’ 붙인 이유2013.10.18
- 오라클, 인메모리DB 옵션 공개2013.10.18
- 오라클 "마이SQL 안 죽인다, 절대로"2013.10.18
새로워진 오라클 NoSQL은 병렬 데이터 스캔을 지원해 데이터베이스 스캔 시간을 대폭 단축한다. 자주 사용되는 사용자 기능에 대한 지원과 데이터 배포를 단순화 및 자동화할 수 있는 다수의 데이터 센터가 포함된다.
세틴 오즈부턴 오라클 데이터 웨어하우징 및 빅데이터 기술 사업부 부사장은 “하둡 시스템과 NoSQL 데이터베이스는 획기적인 빅데이터 관리 방법이지만 대부분의 솔루션이 보안에 대한 엔터프라이즈의 요구를 충족하지 못하고 있다”라며 “강화된 오라클 빅데이터 어플라이언스는 빅데이터 솔루션에 필요한 엔터프라이즈급 보안과 성능을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