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디크러시 사가, 아마존 앱스토어 입성

일반입력 :2013/10/17 09:54    수정: 2013/10/17 09:55

남혜현 기자

상장을 앞둔 영국 최대 모바일 게임 회사 킹닷컴이 자사 인기 게임 '캔디크러시 사가'를 17일(현지시각) 아마존 앱스토어에 출시한다고 주요 외신들이 일제히 보도했다.

캔디크러시 사가는 같은 색 캔디를 3개 이상 한줄로 맞춰 없애는 퍼즐 방식 게임으로, 400여 단계로 짜여진 스테이지마다 다른 임무를 수여해 색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킹닷컴에 따르면 지난달 기준 캔디크러시 사가 하루 방문자수가 5천300만명에 달할 정도로 사랑받고 있다.

킹닷컴은 캔디크러시 사가를 '선택된 영역'에 추가 공개하기로 했으며, 아마존 앱스토어가 바로 그러한 플랫폼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지난달 선보인 킨들파이어 HDX를 비롯, 그간 출시된 모든 킨들파이어 기기에서 캔디크러시 사가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다운로드는 페이스북 버전 캔디크러시 사가와 마찬가지로 무료로 제공된다. 대신 새로운 스테이지를 열거나 아이템을 장착할 때 유료 구매를 유도하는 방식으로 수익을 낸다.

관련기사

토미 팜 킹닷컴 게임 구루는 아마존 앱스토어 출시와 관련 긍정적 피드백을 받았다라며 킨들파이어는 매우 훌륭한 기기이며, 지금이 바로 캔디크러시 사가를 킨들파이어 팬들에 소개할 적절한 시기라 판단했다라고 밝혔다.

한편 아마존 킨들파이어가 정식 유통되지 않는 우리나라에선 기존과 마찬가지로 페이스북을 통해 캔디크러시 사가를 이요할 수 있다. 최근엔 카카오 게임하기에도 캔디크러시 사가가 출시돼 눈길을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