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부터 또 해?" 캔디크러시, 카톡 출시

일반입력 :2013/09/13 08:40    수정: 2013/09/13 08:51

남혜현 기자

인기 퍼즐 게임 '캔디크러시 사가'가 카카오에 상륙했다. 페이스북 히트 게임이 카카오에서도 성공할지 주목된다.

킹닷컴은 12일 구글플레이에 '캔디크러시 사가 for 카카오(kakao)'를 출시했다. 카카오 게임하기에선 13일 오전 11시부터 내려받을 수 있다.

캔디크러시 사가는 페이스북에서 가장 사랑 받는 인기 게임이다. 하루 이용자수가 1천만명에 육박할만큼 마니아들을 보유했다.

같은 모양 캔디 세개 이상을 한 줄로 맞춰 없애는 퍼즐 게임을 기본으로, 이동횟수 제한과 캔디 조합에 다른 특수 기능 등을 결합해 게임 난이도를 조절했다.

관련기사

카톡 버전도 기존 게임과 같은 규칙이 적용됐다. 레벨은 300단계 이상이며, 추가 이동 횟수나 추가 하트 등을 게임 내 아이템을 별도 구매해서 사용하도록 하는 부분 유료화 모델을 적용했다.

캔디크러시 사가 카톡 버전 공개에 이용자들은 페이스북과 연동이 되지 않는다는 점을 아쉬워했다. 이날 구글플레이에 올라온 이용자 반응 중 다수는 (페이스북에서 이미) 끝까지 다 깨고 새로 열리기만 기다리던 중인데, 처음부터 언제 다시 또 깨나 거의 다 깼는데 연동시켜주세요 등의 의견이 올라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