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금호렌터카, 베트남 다낭에 3호점 개설

일반입력 :2013/10/02 14:08

정윤희 기자

KT금호렌터카(대표 이희수)는 베트남 중부 다낭에 KT금호렌터카 3호점을 개설하고 베트남 사업을 확대한다고 2일 밝혔다.

다낭 3호점 개설로 KT금호렌터카는 베트남 전역을 연결하는 렌터카 네트워크를 구축하게 됐다. KT금호렌터카는 지난 2008년 3월 베트남 남부 호치민에 1호 지점을 개설했으며, 2호점은 지난해 11월 베트남 북부 하노이에 문을 열었다.

KT금호렌터카는 다낭이 중북부지역의 산업단지를 연결해주는 주요 거점으로 입주업체의 업무용 차량과 통근버스 수요가 많을 것으로 기대했다. 또 다낭이 베트남 최대 휴양지인 점을 고려, 유명 5성급 호텔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여행객 기호에 맞는 맞춤형 렌탈 서비스를 추진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이희수 KT렌탈 대표는 “베트남 중부 최대도시 다낭은 남부와 북부를 연계할 수 있는 전략적 요충지이자 최고의 관광도시”라며 “다낭 지점을 중심으로 선진화된 한국 렌터카 시스템을 베트남 전역에 성공적으로 알리고, kt금호렌터카가 렌터카시장에서의 한류열풍을 일으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베트남에서 완성된 전국적 영업체계를 기반으로 내년부터는 캄보디아, 라오스, 미얀마 시장 진출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