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로 스팀 게임을...OS->하드웨어 공개

일반입력 :2013/09/26 09:13    수정: 2013/09/26 09:14

스팀OS에 이어 해당 OS가 탑재되는 하드웨어가 첫 공개됐다. 스팀 머신이 그 주인공이다.

26일 게임인사이드 등 해외 주요 외신은 밸브가 스팀TV의 구성 요소에 대한 깜짝 발표를 연이어 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스팀OS가 첫 소식이었다면, 두 번째 소식은 해당 OS로 구동되는 하드웨어 스팀 머신이다.

보도에 따르면 스팀머신은 내년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디자인과 세부 사양에 대한 정보는 소개되지 않았지만, 공개된 이미지를 보면 스팀 머신은 다양한 디자인으로 출시될 것으로 보여 주목된다.

밸브 측은 스팀 머신을 정식 출시하기에 앞서 고객 300명을 대상으로 프로토타입 테스트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스팀 머신 테스트에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은 별도 임무(퀘스트)를 수행해야한다. 회사 측은 내달 25일까지 스팀 사이트에 로그인하면 별도 임무를 수행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유니버스 커뮤니티 그룹에 참여, 스팀 친구 10명 만들기 등이 대표적이다.

앞서 밸브는 거실TV로 게임을 즐기는 스팀TV 프로젝트에 대한 새로운 소식 세 가지를 전한다고 밝힌 바 있다. 스팀OS와 스팀 머신은 이미 발표된 만큼 뒤이어 어떤 소식이 전해질지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