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대표 강현구)은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 1박 2일간 ‘롯데홈쇼핑과 함께하는 가족 힐링캠프(이하 가족힐링캠프)’ 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가족힐링캠프는 롯데홈쇼핑이 여성가족부, 한국건강가정진흥원, 열린의사회와 함께 전국의 한부모가족을 초청하여 힐링 프로그램을 무료로 지원하는 건강한 가족 만들기 프로그램이다.
이번 가족힐링캠프는 강원도 횡성의 숲체원에 200여명의 한부모 가족이 참여한 가운데 자연친화 체험, 문화공연, 심리치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 됐다.
부모와 아이가 함께 숲을 느껴보는 ‘숲 오감체험’, 숲 지도를 보고 정해진 미션을 수행하는 ‘미션 林파서블’ 등 자연친화 활동을 비롯해, 직접 드럼을 치고 리듬을 느끼는 힐링 타악 퍼포먼스, 비보이 댄스를 배워보는 힐링 댄스 타임 등이 진행됐다. 또한 미술 작품을 감상하고 직접 그려보는 심리 치료도 진행 됐다.
관련기사
- 롯데홈쇼핑, 한부모가족 힐링 프로그램 운영2013.09.16
- 롯데홈쇼핑, 안심번호 서비스 실시2013.09.16
- 롯데홈쇼핑, 협력사 판매대금 조기지급2013.09.16
- 롯데홈쇼핑, N스크린 전용 채널 서비스 실시2013.09.16
프로그램에 참여한 가족들에게는 심리안정에 도움이 되는 국악 CD와 문화상품권, 롯데닷컴에서 준비한 비타민세트 등 기념품도 제공했다.
우정욱 롯데홈쇼핑 경영지원부문 이사는 “롯데홈쇼핑은 지난 7월부터 전국의 30여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1천여명의 한부모 가족을 대상으로 국악 및 미술 체험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으며 지난달 첫 시행한 가족힐링캠프에도 200여 가족이 참여하여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며 “향후 더욱 많은 한부모 가족들이 건강한 가정 만들기 프로그램에 참여 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