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 코리아(대표 이승수)는 인피니언이 4년 연속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월드(DJSI 월드) 지수 종목에 포함됐다고 16일 밝혔다. 이로써 인피니언은 지난 201년부터 지속가능성 측면의 노력을 인정받게 됐다.
인피니언은 평가에서 산업 생태효율(Operational Eco-efficiency), 제품 책임주의(Product Stewardship), 혁신 관리(Innovation Management)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전했다.
도미니크 아삼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 CFO 겸 지속가능성 책임자는 “인피니언에게 지속가능성은 단순히 외부적으로 전시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사내 문화로서 견고하게 뿌리를 내리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SK하이닉스, 지속가능경영 지수 4년 연속 편입2013.09.16
- ST마이크로, 2012 지속가능성보고서 발표2013.09.16
- 인피니언, 무터치제어 3D 이미지센서 칩 출시2013.09.16
- 삼성전자 세탁기, 지속가능성 인증 획득2013.09.16
로베코SAM 그룹은 다우존스와 함께 매년 전 세계 2천500개 이상의 유수 기업들을 대상으로 공급 체인 관리, 위험성관리 및 위기 시나리오 등 주요 지속가능성 항목에 대한 점수를 기준으로 순위를 매기는 등 경제적, 환경적, 사회적 수행을 평가한다.
DJSI월드 지수에 포함되기 위해서는 매년 새롭게 참가 신청을 해야 한다. 이 분석에는 또한 제품 품질과 이해관계자 만족도 등 산업별 특정한 과제 및 요소들도 포함되며, 편입 이후에도 지속적인 모니터링이 이어진다. 국내에서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KT, 롯데쇼핑 등이 이 지수에 편입돼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