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연동 내비 ‘아이나비 LTE-에어’ 출시

일반입력 :2013/09/10 17:31

팅크웨어(대표 이흥복)는 내비게이션 기능과 다양한 위치기반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아이나비 LTE-에어 for 카카오(kakao)’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아이나비 LTE-에어 for 카카오는 ▲ 현위치 중심의 ‘인기장소’ 검색 ▲ 경로안내 ▲ 그룹주행 등 사용자의 위치를 중심으로 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통신사에 상관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고 카카오 계정과의 연동해 별도의 가입절차가 필요 없다. 또 서버에 있는 지도 정보를 스마트폰에서 실시간으로 전송 받아 안내하는 클라우스 지도 서비스를 통해 기존 지도를 다운받아 사용하는 통신사 내비게이션 대비 최소 3배 이상의 빠른 속도를 제공한다고 팅크웨어는 전했다.

처음 선보이는 ‘인기장소’ 메뉴에서는 아이나비 이용자들의 목적지 검색 순위를 통해 신뢰도 높은 주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의 현위치와 지도 위의 지정 장소를 중심으로 음식점, 숙박시설 등 총 6개의 카테고리에서 순위를 제공하며, 각 장소에 대한 상세내용 및 블로그 검색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원하는 목적지가 있을 경우 바로 경로안내가 가능하다.

또한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의 연동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아웃도어 커뮤니티 앱인 ‘트랭글’과 NFC 기반의 쿠폰 및 스탬프 서비스 앱인 ‘탭플레이스’를 서비스 중이다.

관련기사

아이나비 LTE-에어 for 카카오는 현재 구글플레이를 통해 안드로이드 기반의 디바이스에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iOS용 버전은 9월내 서비스예정이다.

팅크웨어는 “단순한 내비게이션이 아닌 사용자의 위치를 중심으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아이나비 LTE-에어 for 카카오’는 앞으로 팅크웨어의 새로운 서비스 사업 영역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