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시스템은 한국품질재단으로부터 IT 운영, 유지보수 서비스 부문 ISO 20000 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ISO20000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2005년에 발표한 IT 서비스 관리의 국제적 품질기준이다. 전세계 IT서비스 조직이 업무관리의 모범 사례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정의한 국제표준 인증규격이다.
LIG시스템은 지난해 11월 CMMI 레벨 3 획득에 이어 ISO 20000 인증을 획득해 고품질의 IT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입증했다고 평가했다.
관련기사
- LIG, 재난·범죄예방 DBMS 구축2013.09.09
- LIG시스템, 범죄예방 구축사업 수주2013.09.09
- LIG시스템, SI부문 CMMI 레벨3 인증2013.09.09
- 롯데정보통신, LIG시스템과 무선사업 협력2013.09.09
LIG시스템은 IT서비스 개발 뿐만 아니라 개발 이후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까지 전체 IT서비스 프로세스에 대한 품질경영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갈 예정이다.
김병국 LIG시스템 대표는 LIG손해보험, LIG넥스원 등 그룹 계열사 대상으로 축적된 IT서비스 관리 역량을 바탕으로 공공, 금융, 국방 분야 등의 그룹외 IT 운영 및 유지보수 사업도 활발히 펼치고 있으며 IT인프라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