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시스템, ISO20000 국제품질인증 획득

일반입력 :2013/09/09 16:34

송주영 기자

LIG시스템은 한국품질재단으로부터 IT 운영, 유지보수 서비스 부문 ISO 20000 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ISO20000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2005년에 발표한 IT 서비스 관리의 국제적 품질기준이다. 전세계 IT서비스 조직이 업무관리의 모범 사례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정의한 국제표준 인증규격이다.

LIG시스템은 지난해 11월 CMMI 레벨 3 획득에 이어 ISO 20000 인증을 획득해 고품질의 IT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입증했다고 평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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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G시스템은 IT서비스 개발 뿐만 아니라 개발 이후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까지 전체 IT서비스 프로세스에 대한 품질경영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갈 예정이다.

김병국 LIG시스템 대표는 LIG손해보험, LIG넥스원 등 그룹 계열사 대상으로 축적된 IT서비스 관리 역량을 바탕으로 공공, 금융, 국방 분야 등의 그룹외 IT 운영 및 유지보수 사업도 활발히 펼치고 있으며 IT인프라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