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디소프트, 도로공사 모바일오피스 구축

일반입력 :2013/09/09 11:20

핸디소프트(대표 이상산)는 한국도로공사 모바일 오피스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고 9일 밝혔다.

‘hi-moffice’로 명명된 한국도로공사 모바일 오피스 시스템은 현장과 사무실 간 실시간 협업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구축됐다. 국가 보안심사 기준 및 도로공사 업무에 특화된 모바일 솔루션과 안정적인 모바일 플랫폼 기반의 운영 시스템을 적용했다.

새롭게 도입된 안전순찰, 포장관리, 구조물 관리, 체납차량관리 등 기능은 현장에서 즉시 모바일을 통해 정보를 조회하고, 업무 처리를 진행할 수 있으며, 실시간 보고를 통해 현장과 사무실 간의 신속한 지원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모바일 안전순찰 기능은 전국 고속도로 상에서 발생한 교통사고, 차량 고장 등의 위급한 상황에서 실시간으로 CCTV 영상 및 GPS 위치 정보를 제공한다. 관리자가 신속하게 현장 상태를 파악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해준다.

관련기사

모바일 포장 관리 및 구조물 관리 기능은 모바일 화면 상의 전자지도에 표시된 포장도로의 상태 및 보수 이력을 사진과 도표로 확인하게 해준다. 교량, 터널 등의 점검 결과를 현장에서 직접 조회, 입력, 처리할 수 있다.

핸디소프트 측은 “한국도로공사의 업무에 특화된 모바일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사용자 중심의 UI를 강화한 실시간 영상 정보, 현장 상황 조회 등의 기능 구현에 중점을 뒀다”라며 “앞으로 핸디소프트가 가진 통합 모바일 솔루션 구축 역량을 통해 다양한 고객의 요구사항을 수용한 맞춤형 스마트워크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