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지협회 SPA설립 “스토리지 중요성 홍보”

일반입력 :2013/08/16 13:23

이재운 기자

씨게이트테크놀로지가 웨스턴디지털, 도시바 등과 손잡고 새로운 스토리지 제품 협회를 창립한다.

씨게이트테크놀로지는 개인 소비자 및 전문 사용자에게 디지털 시대에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HDD) 및 솔리드스테이트 하이브리드드라이브(SSHD) 기술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새로운 포럼인 ‘스토리지제품협회(SPA)’를 스토리지 업체들과 공동 설립했다고 16일 발표했다.

협회 설립에는 씨게이트 외에도 도시바와 웨스턴디지털 계열사인 WD, HGST가 참여했다. SPA는 스토리지 제품의 중요성과 함께, 싱글 자기 기록(shingle magnetic recording) 및 가열 자기 기록(heat-assisted magnetic recording) 등 최첨단 스토리지 기술 및 이 기술의 미래 역할에 대한 유용한 정보들을 다양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씨게이트 관계자는 SPA가 일반 소비자 및 스토리지 제조사들이 모든 개인 및 비즈니스 환경에서 효과적인 스토리지 구성하기 위해서는 HDD 및 SSHD와 같은 제품이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 인식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설립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제프 버크 씨게이트 전략 마케팅 및 리서치 부문 부사장은 “스토리지 시장은 폭발적인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현재 추세로 봤을 때, 오는 2020년에는 연간 스토리지 수요량이 6제타바이트(Zettabytes)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SPA를 통해 보다 더 많은 대중에게 관련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SPA의 첫 공식 활동으로 이번주 개최된 플래시 메모리 서밋 2013(Flash Memory Summit 2013)에 참여한 협회 설립 참여 업체들은 “최신 스토리지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SSHD 기술”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기술토론회에 패널로 참석해 HDD 및 SSHD의 중요성에 대해 논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