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포, SAP 백업기능…HP 정조준

일반입력 :2013/07/17 16:59

송주영 기자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HIS)이 인메모리 어플라이언스인 SAP HANA의 재해복구 기능이 담긴 히다찌 신제품을 출시했다. HIS가 노리는 시장은 한국HP가 강세를 나타내는 SAP 어플라이언스 분야다. 이미 SAP HANA를 기반으로 하는 구축사례도 확보했다고 밝혔다.

17일 HIS는 최근 발표한 ‘맥시마이즈 IT’ 전략의 일환인 UCP 제품군을 공개했다. 맥시마이즈IT는 히다찌의 하반기 스토리지 전략으로 총소유비용을 기존 대비 30% 절감하고 성능은 2배 높이는 UCP 제품의 마케팅이다. 올플래시 스토리지 제품 등이 포함됐다.

본사에서 발표한 맥시마이즈IT의 제품은 총 3개다. 엑셀러레티드 플래시, 유니파이드 스토리지, 유니파이드 컴퓨트 플랫폼 등이다. 히다찌 제품을 국내 공급하는 HIS는 여기에 제품 HANA를 더 추가해 공개했다. SAP HANA를 위한 확장 기능의 UCP셀렉트 제품이다.

맥시마이즈IT 전략을 소개하기 위해 방한한 필 간 히다찌데이터시스템즈(HDS) 아태지역 제품총괄 이사는 “SAP HANA의 백업 기능을 지원하는 이 제품은 한국 기업들이 강력히 요구한 제품”이라며 “본사 발표 안에는 포함하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우리나라 SAP 솔루션 구축 시장에서는 HP 스토리지가 강세다. 과거 HP는 오라클이 썬을 인수한 후 하드웨어 분야에서 SAP 솔루션 지원을 강화했다.

HIS는 SAP HANA 지원을 통해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기반의 HP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HIS의 UCP셀렉트는 SAPHANA 기반의 대단위 확장 기능을 추가했다. 최대 16노드, 8TB 메모리를 지원한다. 인메모리 프로세싱 관련 기능도 제공한다.

관련기사

간 이사는 “과거에는 연구소, 대학, 의학 등에서 염기서열 연구 등에만 대용량 스토리지, 고속 처리를 필요로 했지만 최근 빅데이터 기대에는 기업들도 연구소 수준의 대용량 처리 시스템을 구축한다”고 설명했다. UCP셀렉트는 기업용 솔루션인 SAP HANA의 확장 기능에 초점을 맞췄다.

히다찌는 여기에 SAP 재해복구 인증을 받았다. SAP HANA 어플라이언스는 분석데이터 스토리지가 많지만 재해복구 부분은 없다는 점에 착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