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서든어택, 점검 이후 무슨일이?

일반입력 :2013/08/08 10:40    수정: 2013/08/08 10:41

일인칭슈팅(FPS) 게임 서든어택이 정기 점검 이후 인터넷 포털 실시간 검색어에 이름을 올렸다. 여름 업데이트 신세계의 네 번째 콘텐츠 ‘진격의 모드레드’를 적용한 이후 접속 장애, 버그 등의 현상이 발생했기 때문으로 보인다.

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넥슨코리아(대표 서민)는 FPS 서든어택 정기 점검을 단행했다. 서버, DB, 웹페이지 점검 외에도 대규모 업데이트가 주요 목적이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세계의 네 번째 콘텐츠인 ‘진격의 모드레드’(Modred)가 열린 것이 특징이다. 진격의 모드레드는 지난 2월 선보인 ‘대재앙의 시작: 공룡’에 이은 새로운 공룡모드다. 거대한 공룡과 그에 맞서는 한 소녀의 모습으로 그동안 관심을 끌어왔다.

관련기사

하지만 점검 이후 게임 공식홈페이지 접속이 원활하지 않고, 게임 내 버그가 발생하면서 네이버 등 주요 포털 실시간 검색 키워드로 ‘넥슨 서든어택’이 올라온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넥슨코리아 관계자는 “서든어택 정기 점검 이후 일시적으로 게임 공식홈페이지 접속이 원활하지 않았다”면서 “현재 조치를 마무리했다. 이용자에게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