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대표 도성환)는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 for KaKao’가 최근 큰 인기를 끌면서 원조 격인 ‘부루마블’ 매출이 2배 이상으로 늘어나는 등 오프라인 보드게임 매출이 급증했다고 8일 밝혔다.
모두의마블은 세계 도시의 건물을 사고파는 고전 보드게임 ‘부루마블’을 각색한 모바일 게임으로, 지난 6월 출시 이후 28일 만에 1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는 등 인기몰이 중이다.
홈플러스는 모두의마블 인기에 ‘부루마블’ 시리즈 매출이 7월 한 달간 전년 대비 114.7% 신장했으며, 전체 보드게임 카테고리 내 매출비중도 작년 2배 수준인 20.3%로 늘어났다고 설명했다.
다른 오프라인 보드게임도 덩달아 인기다. 전체 보드게임 매출신장률은 예년 2배 이상인 40.8%를 기록했으며, 완구 카테고리 내 보드게임 매출비중도 작년 3.4%에서 올해 4.5%로 1%포인트 이상 증가했다.
전인식 홈플러스 문화상품팀 바이어는 “스마트폰 인기 게임이 보드게임을 하던 시절의 ‘추억’과 ‘손맛’에 대한 향수를 자극해 오프라인 매출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며 “특히 최근 가족단위 캠핑 열풍과 맞물려 남녀노소 손쉽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보드게임이 크게 각광 받는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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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는 보드게임 수요 증가에 발맞추어 오는 22일까지 전국 모든 매장에서 인기 보드게임을 최대 40% 할인 판매하는 ‘보드게임 할인전’을 기획했다. 보드게임 특화매장인 영등포점, 경산점, 중계점, 야탑점에서는 13일까지 ‘부루마블1만8천’을 1만2천900원 판매한다.
아울러 다음달 1일까지 영등포점, 센텀시티점, 동광주점 등 전국 8개 권역 9개 점포에서 ‘루미큐브’, ‘젬블로’ 2가지 종목으로 ‘보드게임 전국대회’를 개최, 모든 참가자에게 1만5천원 상당의 보드게임 상품을 지급하고, 1~3등에게는 최대 100만원 상당의 상품권 및 상패를 수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