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화장품협회는 전력위기를 극복하고 정부의 에너지절약 시책에 호응하기 위해 ‘에너지절약을 위한 결의문’을 채택하고 이를 29일 산업통상자원부에 전달했다.
결의문은 ▲판매사업장에서 문열고 냉방영업하지 않도록 판매사업자에 대한 교육 및 홍보 ▲에너지절약이 적절히 시행되고 있는지를 확인하기 위한 정기적인 점검 및 지도 ▲출입문을 자동문 또는 미닫이문으로 교체할 것을 판매사업자에게 적극 권장하는 내용 등이다.
결의에 동참한 회사는 8개사로 금비화장품, 소망화장품, 스킨푸드, 아모레퍼시픽, 에이블씨엔씨, LG생활건강, 잇츠스킨, 토미모리 등이다. 이들 8개사의 국내 화장품시장 점유율은 65%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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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회는 문열고 냉방영업하는 대표적인 업종인 화장품업계가 에너지 과소비 문화를 실질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채희봉 에너지수요관리정책단장은 화장품업계의 에너지절약 동참에 감사를 전하고 “대표적 에너지낭비 사례인 문열고 냉방영업 행위가 근본적으로 개선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