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러브커피’ 관심↑…“업데이트 오류 때문”

일반입력 :2013/07/25 10:11    수정: 2013/07/25 10:12

파티게임즈의 인기 게임 ‘아이러브커피’가 모바일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한 업데이트를 실시, 이용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여기에 업데이트에 따른 접속 오류로 이용자들의 불편도 높아지고 있다.

2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파티게임즈는 아이러브커피의 최고 레벨을 60으로 높이고, 25일부터 내달 22일까지 아이러브커피 1주년 기념파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총 7단계의 퀘스트 방식으로 진행되며 각 퀘스트를 완료할 때마다 희귀 아이템이 선물로 주어진다.

파티게임즈는 또 아이러브커피에 한정 사이드 메뉴도 추가했다. 이 중 ‘1주년 슈가 컵케익’은 8레벨부터 전 사이드 머신에서 제작할 수 있으며, 커피 메뉴 ‘아포가토’는 5레벨부터 만들 수 있게 됐다.

이번 업데이트로 아이러브커피 예전 이용자들은 또 다시 최고레벨 달성을 위해 다시 게임을 즐겨보겠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관련기사

한 이용자는 SNS를 통해 “최고레벨 60이라니 또 다시 노가다의 시작인가”라는 글을 남기며 다시 아이러브커피를 즐기겠다는 뜻을 보였다.

한편, 아이러브카페는 업데이트 이후 접속 오류 문제가 나타난 것으로 보인다. 이용자들은 앱 리뷰 게시판을 통해 “카카오톡에서 예상치 못한 오류가 있다면서 접속이 안 된다”, “업데이트 시켰는데도 예상치 못한 오류라면서 접속이 안 된다. 원두 다 타 버릴까봐 걱정이다” 등의 댓글로 불만을 드러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