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실시한 ‘2013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유료방송사업자 부문 최우수 고객센터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KSQI는 서비스 품질에 대해 고객들이 체감하는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2004년부터 산업별 주요 콜센터를 조사해 발표하고 있다.
유료방송사업자 콜센터 조사는 올해 처음 실시됐다. 그 결과 유료방송사업자 평균 점수는 89점이었으나 KT스카이라이프는 92점으로 최고점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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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KT스카이라이프가 고객센터 ARS 메뉴를 간소화하고 상담 품질을 상시 평가하기 위한 QMC(Quality Management Center), 상담요청 전화가 몰려 대기시간이 길어질 경우를 대비한 콜백 상담팀을 별도 운영하고 있는 점 등이 높이 평가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여병훈 KT스카이라이프 고객서비스본부장은 “앞으로도 최고의 고객만족, 차원이 다른 고객서비스를 전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