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S4 홈버튼 단축키 마음대로 바꾼다

일반입력 :2013/07/05 18:09    수정: 2013/07/06 14:52

홈버튼을 두번 누르면 S보이스 말고 카메라가 실행되면 좋겠다

대부분의 안드로이드폰은 홈버튼을 짧게 두 번 누르면 음성 명령화면, 갤럭시S4의 경우 S보이스가 실행된다. 하지만 S보이스보다 카메라나 SNS 등 다른 어플을 더 자주 쓰는 사용자라면 홈버튼을 이용한 단축기능을 변경하고 싶을 것이다.

美 씨넷은 2일(현지시간) '홈2 숏컷(Home2 Shortcut)'이라는 무료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이용해 홈버튼을 두번 눌렀을 때 단축기능을 수정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방법은 상당히 간단하다. 먼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홈2 숏컷 앱을 다운받은 후 실행한다. 화면에서 애플리케이션 선택(Choose application)버튼을 누르고 설치된 애플리케이션(Installed application)을 누르면 내 스마트폰에 설치된 앱 목록이 표시된다. 이때 홈 단축키로 설정해 놓고 싶은 앱을 선택한다. 홈버튼을 두번 누를 때의 간격도 보통, 길게, 짧게 등으로 설정할 수 있다.

관련기사

홈버튼을 두번 눌렀을 때 여전히 S보이스가 실행된다면 S보이스>메뉴>설정에서 ‘홈 키로 열기’를 해제해 주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홈2숏컷에서 ‘다른 키 설정(Other key setting)’ 메뉴에 들어가면 카메라나 검색을 위한 버튼이 따로 있는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들은 이 버튼을 조합해서 다른 단축키를 만들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