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나니머스, “北 군 기밀 25일 공개”

정치입력 :2013/06/20 08:48

국제 해커 집단인 ‘어나니머스’가 예정대로 오는 25일 미사일 등 북한의 군 내부 기밀문서 등을 공개하기로 해 또 한 번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어나니머스는 지난 17일(현지시간) 유튜브와 홈페이지에 공개한 동영상을 통해 “북한내부 침투작전을 25일 예정대로 진행하겠다”면서 목표 리스트와 공격 예고 영상을 올렸다. 이 영상을 통해 어나니머스는 오는 25일 관련 자료를 세계에 공개하겠다고 예고했다.

또 이 해커 집단은 “우리는 당신들(북한)의 인트라넷에 침투하는 데 성공했다”며 “주요 미사일 문서와 주민 문서, 군 관련 문서가 훤히 내려다보고 있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북한이 세계평화와 대한민국을 위협하는 것을 더 이상 지켜볼 수 없다”면서 “대한민국과의 회담을 무산시켰고 그 책임을 대한민국에게 넘겼다”는 말과 함께 미사일과 핵보다 강력한 힘을 보여주겠다고 경고의 메시지를 보냈다.

관련기사

이들은 실제 해킹에 성공했다는 증거로 북한 내에서만 운영하는 인터넷망인 ‘광명’의 홈페이지 사진을 공개해 더욱 긴장감이 높이기도 했다.

한편 어나니머스는 지난 4월 트위터를 통해 오는 25일 북한 내부 인터넷망을 공격하겠다고 예고한 바 있다. 당시 어나니머스는 북한 내부 인터넷망 ‘광명’에 외부망과 내부를 이어주는 일종의 통로인 ‘닌자 게이트웨이’를 구축 중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