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WOW, 새 장편 소설 출간

일반입력 :2013/06/17 16:12    수정: 2013/06/17 16:12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대표 마이크 모하임)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W)의 공식 홈페이지 블로그를 통해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신규 장편 소설 <볼진: 호드의 그림자>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17일 밝혔다.

볼진 (Vol’Jin)은 게임 내에 등장하는 검은창 트롤의 족장으로, 5.3 패치 ‘들불’에서 호드의 대족장 가로쉬 헬스크림에게 반기를 드는 인물이다. 볼진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팬들로부터 ‘트롤은 자기가 하는 것이 아니고 마음이 시키는 것’이라고 할 정도의 특이한 외모와 특징을 자랑한다.

이 소설은 호드의 수장 가로쉬의 암살자에 의해 큰 부상을 입은 볼진은 판다렌 첸 스톰스타우트의 도움으로 살아나고 트롤 종족의 대역사를 이야기하는 환상을 본 후 트롤 종족의 미래를 건 결단을 내린다는 내용을 담았다.

관련기사

저자 마이클 A. 스택폴(MICHAEL A. STACKPOLE)이다. 그는 화려한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소설가이자 게임 디자이너, 팟캐스트 운영자, 극본 및 그래픽 노블 작가로 알려졌다. 45권 이상의 소설을 출간한 그의 가장 잘 알려진 책은 뉴욕타임즈 베스트셀러를 기록한 스타워즈 시리즈 1권 이다.

더불어 월드오브워크래프트: 판다리아의 안개는 5.3 패치 들불이 적용돼 판다리아 쟁탈전이 최고조에 이르렀으며, 월드 이벤트 ‘전쟁터: 불모의 땅’, 4개의 신규 시나리오, 새로운 전장 ‘깊은 바람 협곡’과 ‘범의 봉우리’ 등의 콘텐츠가 새로 추가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