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식 디자인이 세상을 지배한다면...

일반입력 :2013/06/14 09:48    수정: 2013/06/14 11:05

이재운 기자

애플이 기존의 스타일을 버리고 새로운 디자인을 구현하자, 한 디자이너가 이를 패러디한 이미지를 공개해 화제다.

미국 씨넷은 아이브식의 스타일을 적용해 다양한 패러디 이미지를 만든 사샤 고브의 블로그 게시물을 13일(현지시간) 소개했다. ‘조너선 아이브가 세상에 영감을 준다면’이라는 제목의 이미지들은 아이브식 디자인의 핵심인 미니멀리즘과 그라디언트 효과를 바탕으로 모든 것을 단순화시킨 것이 특징이다.

지난 10일 애플 세계개발자대회(WWDC)에서 공개된 iOS7의 새로운 디자인은 소비자들에게 파격으로 다가왔다. 만약 아이브가 세계 디자인을 지배한다면 그 파격이 우리 주변을 어떻게 변화시킬지 아래 사진을 통해 엿볼 수 있다.

O… 국제 스포츠경기에서 미국 선수들이 이 국기를 달고 나오면 미적 감각만으로 경기장을 압도할 수 있을 것이다.

O… 애플의 새로운 로고는 아래와 같은 2.0버전으로 바뀔지도 모른다.

O… 화폐도 이를 피해갈 수 없다. 위조하기에는 더 없이 편할지도 모르겠다.

O… 아이맥도 화사하게 변신했다. 우주 공간을 표현한 바탕화면과 잘 어울리는 것 같기도 하다.

관련기사

O… 에버노트는 물론 구글까지 디자인의 대세를 따라올 것인지도 관심사다.

O… 조너선 아이브 자신의 여권 사진도 같은 변화를 겪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