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트러스, MDM솔루션 GS인증 획득

일반입력 :2013/06/10 11:36

손경호 기자

익스트러스 (대표 정경수)는 개인정보 유출방지와 자산관리를 위한 모바일 기기 관리 시스템인 '익세이프 엠디엠'이 GS 인증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회사에 따르면 지난 2009년에 개발된 익세이프 엠디엠은 모바일 기기의 원격 잠금 및 데이터 삭제, 초기화, 위치조회 기능 등을 통해 분실/도난에 따른 기업의 정보유출을 방지하고, 디바이스의 기능 제어, 앱실행 제어 및 삭제 등 모바일기기관리(MDM) 기능을 구현하고 있다.

익스트러스는 보안프레임워크를 기반으로 모듈화된 구성을 통해 다른 보안 솔루션 또는 출퇴근 시스템 등 기업의 특화된 시스템에 유연하게 적용이 가능해 기업의 요구에 최적화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GS인증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가 국산 소프트웨어(SW) 제품의 품질향상을 위해 검증하는 제도로, ISO 국제표준을 기준으로 일정 수준 이상의 품질을 갖춘 SW제품에 인증을 부여한다. 이는 공공 SW 사업자 선정 시 필수 조건으로 요구되고 있다.

정경수 익스트러스 대표는 GS인증은 자사의 기술력을 공식적으로 인증 받은 사례이며, 세계적인 수준의 MDM 솔루션을 국내 시장에 공급할 수 있는 하나의 발판을 마련한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익스트러스는 모바일 보안프레임워크를 기반으로 MDM 뿐만 아니라 mPKI, 가상키패드, 백신, 앱위변조차단 솔루션 등을 하나의 프레임으로 통합하고 모듈화된 기능을 유연하게 제공하여 기업의 특화된 환경에 맞춰 지원할 수 있는 발전된 MDM 솔루션을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이 회사의 MDM솔루션은 교통안전공단, 법무부보호관찰소, 우체국시설관리단, 식약청 등의 정부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제품을 납품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