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애니(대표 최종욱)는 스마트 기기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제어할 수 있도록 모바일기기관리(MDM)와 모바일애플리케이션관리(MAM) 기능을 통합한 '이지스세이퍼'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제품은 최근 근무환경이 스마트오피스가 구축되고 스마트 기기를 사내 업무에 활용하는 BYOD 추세에 맞춰 기기는 물론 애플리케이션까지 관리해 내부정보유출을 방지하는 솔루션이다.
이지스세이퍼는 카메라, 마이크, 네트워크 등 각종 디바이스 제어관리는 물론 분실 시 원격으로 화면잠금, 위치추적, 데이터 백업, 삭제, 공장초기화 등의 기능을 제공해 중요 데이터의 유출을 방지하도록 했다.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등록 관리, 기업 앱스토어와 연계한 관리 및 모니터링 등 MDM과 MAM기능을 모두 지원한다.
예를 들어 회사 내에 출입할 때 미리 사내에 등록된 단말기를 지문인식기를 통해 인식시키면 회사가 정한 보안정책에 따라 카메라 기능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하거나 모바일 게임 실행 금지 권고 등을 내리는 식이다. IT관리자가 원격으로 직원들의 기기에 사내 정책과 관련된 애플리케이션(앱)을 설치할 수도 있다.
또한, 마크애니는 최근 모바일 앱에 대한 위·변조와 해킹을 통한 데이터 유출 사례에 대한 해결책으로 '이지스 앱세이퍼'를 동시에 출시했다. 이는 화면캡쳐 방지, 시큐어 스토리지 제공, 앱 위·변조 방지, 무결성 검증 및 난독화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에서 디컴파일을 통한 소스코드와 리소스가 그대로 유출되는 문제를 암호화 기능을 통해 막고, 복잡한 코드를 적용하지 않고서도 기능을 지원하도록 했다.
관련기사
- 마크애니, 모바일 문서 검증 솔루션 출시2013.05.29
- 마크애니, 자동 콘텐츠 인식 솔루션 출시2013.05.29
- 마크애니, 인도네시아에 모바일DRM 공급2013.05.29
- 마크애니 "DRM으로 개인정보도 지킨다"2013.05.29
임승민 마크애니 신규사업실장은 마크애니는 보안솔루션 분야의 경쟁력과 삼성전자 S.E.A.P 골드 파트너 및 애플 MDM 공식 파트너라는 협력체계를 기반으로 기존 내부정보 유출방지 및 위변조 방지 솔루션과 연동하여 국내외 고객사에 최적의 모바일 보안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지스세이퍼는 과거 지식경제부 주관 월드베스트소프트웨어(WBS) 프로젝트를 통한 연구 개발 성과를 활용한 것이다. 마크애니는 이 제품을 향후 인도네시아 유수 공과대학인 반둥공대(ITB)와 협력해 중동 및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해외시장 개척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