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2, 친구와 함께 무료로 즐겨

일반입력 :2013/06/05 14:31    수정: 2013/06/05 14:36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대표 마이크 모하임)는 스타크래프트2를 친구와 함께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확산 기능(Spawning)’을 추가다고 5일 밝혔다.

확산 기능은 스타크래프트2: 자유의 날개 라이선스를 보유한 이용자가 스타크래프트2: 군단의 심장을 구매한 이용자와 게임을 함께 하면, 둘 중 더 높은 버전인 군단의 심장의 멀티플레이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는 내용으로 요약된다.

확산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라이선스를 보유한 친구 또는 피씨방에서 게임을 하는 친구와 함께 확산 파티를 맺어야 한다. 특히 정식 라이선스를 구입했을 때 즐길 수 있는 대부분의 멀티플레이어 기능을 체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용자의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단, 처음 사용자용 버전으로 접속하는 이용자로부터 확산 기능의 혜택을 받는 친구의 경우, 종족은 테란으로 한정되며 싱글플레이어 캠페인 및 1대1 순위전은 플레이가 불가능하다. 싱글플레이어 캠페인을 포함한 모든 기능을 즐기고 싶으면 정식 라이선스로의 업그레이드가 가장 간단한 방법이다.

관련기사

이와함께 확산 기능 추가를 기념해 해당 기능을 사용하는 확산 파티에 있는 모든 이용자에게 새로운 업적과 초상화도 제공된다. 새로운 초상화는 스타크래프트 비디오 시리즈로 유명한 카봇애니메이션(Carbot Animations)에서 제작했으며, 확산 기능에 대한 새로운 애니메이션도 공개한 상태다.

블리자드코리아 측은 “스타크래프트2에 유료 라이선스를 구매한 이용자와 함께 플레이할 수 있는 확산 기능을 추가했다”면서 “친구가 스타크래프트2의 라이선스를 구매했거나, PC방에서 게임을 즐기고 있을 경우 무료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확산 파티에 참여할 수 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