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냅틱스, 16.5인치 터치스크린 솔루션 출시

일반입력 :2013/05/22 18:34

정현정 기자

휴먼 인터페이스 솔루션 개발업체 시냅틱스는 대형 터치스크린용 고성능 솔루션인 클리어패드(ClearPad) S7500를 출시한다고 22일 발표했다.

클리어패드 S7500는 최대 15.6인치 스크린을 지원하는 정전식 터치스크린 솔루션으로 고성능 대형 터치스크린을 요구하는 최신 노트북PC와 태블릿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제품에 탑재된 터치 컨트롤러 실리콘 아키텍처와 알고리즘은 하이센싱 채널 카운트와 함께 빠른 응답속도, 우수한 잡음 저항 기능, 터치 정확도를 구현할 수 있도록 한다.

또 OGS(On-Glass-Solution), UTD(Ultra-Thin Discrete)와 같은 첨단 터치 센서 스택업을 갖췄으며 메탈 메시와 같은 신소재와도 호환이 가능하다. 두께나 무게를 늘리지 않고 최신 설계에 터치를 적용할 수 있어 제조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

시냅틱스의 액티브 스타일러스 기술은 컴퓨팅 기기에 별도의 센서 하드웨어 추가없이도 손가락 터치 성능을 저해하지 않고 섬세한 그림과 글쓰기를 가능하게 한다. 또 습기가 있는 곳이나 장갑을 손가락에 낀 경우에도 멀티터치가 가능하다.

관련기사

케빈 바버 시냅틱스 스마트 디스플레이 사업부(SDD) 수석 부사장은 “정전식 터치는 표준 휴먼 인터페이스로 자리잡았지만 설계상의 문제와 높은 비용 때문에 대형 컴퓨팅 기기와의 통합 작업은 더디게 진행되어 왔다”면서 “클리어패드 S7500의 도입으로 기기 제조업체들이 대형 터치스크린을 쉽고 비용 효율적으로 다양한 새로운 컴퓨팅 기기와 폼팩터에 적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클리어패드 S7500는 내달 4일부터 개최되는 타이페이 컴퓨텍스(Computex) 행사 기간 동안 공개되며 오는 3분기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